소식2020-02-13T15:32:43+09:00


아릴락 변화에 대한 안내 말씀

작성자
arilac
작성일
2019-05-27 13:59
조회
1364
아릴락 원장 정제순입니다. 주의 이름으로 그동안의 아릴락 변화에 대해 보고드립니다. 급변하는 세상에서 선교적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반응하기 위해 아릴락은 지난 6-7년 동안 많은 고심을 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 3-4년간은 중요한 분들과 깊은 만남을 지속해 왔습니다. 나아가 넓고 다양한 선교적 스펙트럼을 담아내는 토의를 거쳐 아릴락의 훈련방향을 새롭게 모색하고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모국어(언어)에 대한 변화와 이에 따른 성경번역 헌신자의 급감으로 전통적인 모국어 성경번역 사역을 위한 훈련을 성경번역선교회(GBT)로 이관시킨 점입니다.
대신 아릴락은 국제어, 공용어, 모국어 등 어떤 언어든지 가장 적절한 언어로 성경을 사용하는 일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나아가 성경을 통해 제자를 세워가며 건강하고 자생적인 교회 공동체를
이루는 훈련이라면 힘닿는 곳까지 최선을 다하기로 했습니다. 이 사역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아릴락과 함께 할 기관들을 선별하고 아릴락 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세계 선교에 기여하기로 했습니다.

아릴락이 할 수 있는 영역 중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몇개의 연구소를 우선 설정하고 연결하여 그 기관을 통해 교회와 함께 현장에 기여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독일에 아릴락 글로벌 훈련 센터를 발족하여 디아스포라(난민포함) 사역에 많은 중점을 두고 연합하여 사역하고 있습니다. 이제 보다 아릴락 고유의 사역 방향인 지도자 양성과 현지인 사역자 훈련, 교재 편찬과 연구에 쉼 없이 매진코자 합니다. 아릴락이 주님이 기뻐하는 선교기관으로서 계속 달려갈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